fx팩토리 소식


높이 674.9m이다. 예부터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흘러나온다 하여 감악(紺岳), 즉 감색바위라고 하였다. 이 일대는 광활한 평야지대로 삼국시대부터 전략적 요충지였다.


인도의 수도로, 인도 북부 갠지스강의 지류인 야무나강 연안에 위치한다. 올드델리(Old Delhi)로 불리는 옛 수도부의 남쪽으로 5㎞ 거리에 세워진 도시로, 올드델리 및 주변 지구(metropolitan region) 등과 함께 인도정부의 연방직할지인 델리 수도특별지역(National Capital Territory of Delhi, NCT)을 구성한다.


휴양림에는 통나무집을 비롯해 야영장, 캠프장, 삼림욕장, 테니스장, 잔디광장, 체력단련장, 등산로, 산책로, 야외강의장, 숲속수련장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신안군에서 가장 높은 독실산(639m)을 중심으로 서남쪽으로 뻗어 있다. 해안선은 비교적 단조로우며, 남쪽의 모래해안을 제외하면, 해식애가 발달한 암석해안이 대부분이다. 특히 이곳의 모래에는 규사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1월 평균기온 2.8℃ 내외, 8월 평균기온 25.8℃ 내외, 연평균강수량 1134.7㎜ 정도이다.


깨끗하고 크기가 고른 감자를 분별해서 껍질을 깎고 감자를 갈아서 건더기는 베보자기에 꼭 짜서 그물을 이용해서 녹말을 가라앉힌다. 1시간 정도 지난 후 녹말이 가라앉으면 윗물을 따라버리고 녹말과 건더기를 함께 섞어 반죽을 하고 경단모양으로 빚어놓는다. 고물은 팥과 동부를 삶아 알맞게 다져 설탕, 소금으로 간을 하고 검정깨는 살짝 볶아 가루를 내 놓는다. 끓는 물에 경단을 삶아 물기를 뺀 다음 식기 전에 준비한 경단을 묻혀낸다. 감자 껍질을 벗겨 깨끗이 푹 찌고 찐 감자에 소금, 설탕, 계핏가루 등을 섞어 으깨고 감자를 동그랗게 빚어 고물을 묻히기도 한다.


일제강점기인 1911년 7월 20일 두계역(豆溪驛)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1978년 2월 10일 낡은 역을 다시 신축하고, 같은 해 3월 3일 호남선 철도를 복선으로 개통하였으며, 1992년 9월 29일 여행장병안내소(TMO)를 신축하였다. 2004년 4월 1일 고속철도(KTX) 개통에 맞추어 선상역사를 신축하였고, 2005년 9월 23일 계룡시민들의 건의에 따라 지금의 명칭으로 바꾸었다.


경릉이 있는 자리는 원래 선조의 무덤인 목릉(穆陵)이 있었던 곳인데 터가 좋지 않고 물이 찬다 하여 1630년(인조 8) 목릉을 동구릉 내 다른 지역으로 옮겼다. 하지만 목릉 이장 때 봉분을 열어보니 아무 문제가 없어 1843년(헌종 9) 16세의 나이로 숨진 효현왕후의 능을 이곳에 썼다. 그로부터 6년 후인 1849년 헌종이 그 옆에 묻혔고, 1904년 효정왕후도 함께 묻혔다.


어린순은 나물 또는 국거리로 식용한다. 생약의 선복화(旋覆花)는 이 꽃을 말린 것으로 거담·진해·건위·진토(鎭吐)·진정 등의 효능이 있다. 전초와 뿌리도 각각 금불초·금불초근이라 하여 약용한다. 한국·일본·중국·아무르·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높이가 1m에 달하고 가지를 많이 치는 것을 가지금불초(var. ramosa)라고 한다.


1790년부터 커피를 경작하기 시작하였고, 북부지역은 커피 존(Coffee Zone)을 벗어나기 때문에 남부지방에서만 커피가 경작된다. 남부지방은 화산지대로서 1,700m 이상의 고원지역이기 때문에 커피 경작에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국토의 1/3이 고원지대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멕시코 커피에는 고지대에서 생산된 커피라는 뜻의 '알투라(Altura)'라는 이름이 붙는다. 커피 수확은 대략 9월~3월에 이루어지며, 주로 습식법(Wet Method)을 사용하여 가공한다. 2017년 생산량은 약 24만톤으로 세계 10위이다(국제커피협회 ICO; 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 crop year 기준).


19세기 롱펠로 등 여러 작가가 작품 속에서 표현하면서 관광 명소가 되었고, 1889년 일대가 시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겨울에는 매우 낮은 기온 때문에 물이 얼어붙어 봄까지 멋진 모습을 보여주며, 가을에 비가 적게 오면 폭포가 마르기도 한다. 여름, 특히 6~7월에는 수량이 많아져 장관을 이룬다.


고려산의 오련지·오련사·연개소문과 집터, 1,100m의 고려시대 산성, 강화 고천리 고인돌군 등과 진달래 군락지, 낙조 등 수려한 자연풍광을 관광자원으로 개발하여 강화군을 대외에 홍보하고 농특산물을 널리 알려 지역경제를 돕고자 2003년부터 고려산진달래축제위원회가 주관하고, 강화군이 후원하여 열리고 있다. 식전행사로 길놀이 풍물과 타종식, 연개소문 가장행렬이 있고, 개회식 뒤에 진달래노래자랑, 고인돌 문화해설, 굿거리, 고전무용, 트로트공연, 고등학생 락 공연, 초등학생 고적대 연주, 모듬북 공연, 용두레질노래 정기공연, 열두가락놀이공연, 칠선녀 성무, 화전 만들기 경연대회, 서해 낙조 조망 등의 행사가 치러진다. 행사 가운데 진달래노래자랑, 천축조사와 오련지·오련사의 역사 재연, 연개소문 가장행렬, 고인돌 바로알기, 화전놀이, 어린이 진달래 그리기 사생대회 등에는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옛날에 fx마진거래 이름이 곽향(藿香)이라는 시누이가 올캐와 함께 살고 있었다. 오빠가 전쟁터에 나간 터라 둘은 친자매처럼 지냈다. 어느 여름 올캐가 더위를 먹어 구토와 두통으로 몸져 눕게 되었다. 시누이는 오빠가 알려주었던 풀을 캐러 갔다가 그만 독사에 물려 간신히 집으로 돌아왔고 올캐는 입을 대고 독을 뽑다가 그만 독에 중독되고 말았다. 다음날 마을 사람들은 이미 죽은 시누이와 거의 숨이 끓어지려는 올캐를 발견하게 되었다. 올캐는 그 약초가 더위 먹고 머리가 아프고 속이 울렁거릴 때 좋은 약이라며 시누이의 이름인 '곽향(藿香)'으로 불러달라는 말을 남기고 숨을 거두어서 이때부터 곽향이라 부르게 되었다. 또는 잎이 콩잎을 닮아 '콩'이라는 뜻인 '곽(藿)'과 향이 난다는 뜻의 '향(香)'을 합해 '곽향'이라고 불리게 되었다는 설도 있다.


백사장 길이는 2.5km, 폭은 fx팩토리 500m, 수온은 20~23도로, 태안반도의 북쪽 대호방조제 앞바다에 있다. 맑은 바닷물과 질 좋은 하얀 모래, 따뜻한 수온 등 해수욕에 적합한 곳이지만, 교통이 불편하고 한적해 가족끼리 휴양하기에 좋다. 뒤편에 1천여 평의 숲이 있어 더위를 식힐 수 있다. 해수욕장 개장은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다.


아가미구멍은 양쪽 다 아가미뚜껑 바로 뒤에 뚫려 있고 넓다. 아가미갈퀴는 작은 돌기처럼 생겼으며 짧고 그 수가 적다. 입수염은 없다. 등지느러미는 배지느러미보다 뒤에 붙으며 삼각형 모양으로 바깥 가장자리는 거의 직선이다. 뒷지느러미의 모양과 크기는 등지느러미와 비슷하고 바깥 가장자리는 밖으로 둥글다. 꼬리지느러미는 깊이 갈라지고 끝이 날카롭다.


스카치 킬트라는 것은 스코틀랜드의 대표적인 민족 의상으로 남성의 예복용 스커트를 말한다. 스코트랜드에서 처음 만들어지기 시작한 칵테일인 만큼 베이스는 스카치 위스키를 사용한다. 러스티 네일과 비슷한 종류의 칵테일이지만, 만들 때 믹싱 글라스에 넣고 바스푼으로 젓는 것과 오렌지 비터스를 사용한 것이 다르다. 스카치 위스키 1½온스, 드람브이 ½온스, 오렌지 비터스 2대시와 얼음을 믹싱 글라스에 넣고 저은 후 칵테일 글라스에 따른다.


니조성은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1603년 지은 성곽으로 뒤에 증축하였다. 이곳 니노마루에 있는 에프엑스팩토리 건물들은 대표적인 쇼인즈쿠리식으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다. 오우치산[大內山] 기슭에 있는 닌나사[仁和寺]에는 궁전과 사찰 건축 디자인이 융합되어 있는 금당과 어영당, 5중탑 등이 남아 있다.나라[奈良]는 710∼784년 일본의 수도였다. 당시 당나라로부터 영향을 받은 미술과 건축이 발달하였다. 또한 일본 최초로 불교가 전파된 지역으로 불교를 중심으로 한 문화가 융성하였다. 따라서 국보급 문화재와 많은 유적·유물들이 있으며, 8세기 일본 수도의 생활 모습을 알 수 있다.

대탑문 앞에는 람세스 2세의 오벨리스크가 한 쌍 있었으나, 북쪽의 것은 현재 파리의 콩코르드 광장에 옮겨져 있다. 또 탑문 앞에서부터는 스핑크스 참배 길이 카르낙 신전까지 계속되어 있다.

면적은 1만 62㎢, 최고봉은 롱스피크(Longs Peak:4,345m)이다. 1915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덴버에서 북서쪽으로 100km 지점에 있다. 3,000m가 넘는 수많은 높은 봉우리, 넓은 골짜기, 험준한 협곡, 맑은 호수 등 웅장한 산악미를 자랑한다. 곰·산양·사슴·퓨마와 237종의 조류 등 야생동물과 750종이 넘는 많은 종류의 야생식물로 유명하다. 공원의 고지대에 있는 툰드라지대는 저지대 식물들에 둘러싸여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